본문 바로가기
건강

빈대 물렸을때 증상 및 예방 방법

by 디지털노동자 2023. 11. 8.

몇 달전 프랑스 파리에서 빈대때문에 곤혹을 치룬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을때틑 그냥 스치듯 넘어갔지만, 대한민국에서도 빈대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빈대는 무엇이고 빈대를 물리면 어떤 증상이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빈대란 무엇인가?

빈대는 인간과 동물의 혈액을 먹고 사는 작고 적갈색의 기생 곤충입니다. 노린재목 빈대과의 곤충이며 성충은 약 5~6cm, 상하로 납작하게 눌린 난형이며 진한 갈색을 띤다고 합니다. 주로 침대 등에 서식하며 야간에 수면 중인 사람을 흡혈한다고 합니다. 

 

질병관리청 바로가기

 

 

빈대 발견방법과 물렸을때 증상

빈대는 모기와 같이 한번에 혈관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곳에 흔적을 남긴다고 합니다. 2 ~ 3곳을 연달아 물린자국이 원형으로 있다면 의심하셔야됩니다. 빈대의 배설물 색상은 적갈색이거나 검정색입니다.

 

침대 주변이나 벽 근처에 의심되는 배설물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빈대의 주 활동시간은 야간이기때문에 컴컴한 방에 조용히 들어가서 손전등을 비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침대 모서리나 매트릭스 사이를 집중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빈대는 주로 야간에 흡혈하는 습성으로 수면방해를 일이키며 빈대에 물리게되면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이차적 피부감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고열과 염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빈대 방제 방법

빈대는 살충제로 죽이기 힘들다고 합니다. 유일하게 높은 열로 죽이는 방법이 확실 하다고 합니다. 집안에 건조기가 있다면 침구류 및 의류를 50도 이상 온도에서 건조시켜야 합니다.

 

 

보통 건조기의 온도가 50도 이상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건조기로 충분희 박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스팀청소기로 침구류를 청소해주는 방법입니다. 

 

추천 스팀청소기 살펴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처 질병관리청 / 대전광역시청